여아 색칠공부

크리스마스 디즈니 색칠공부 동화책 눈의 여왕 줄거리

운.영.자. 2022. 11. 29. 23:10
겨울이면 떠오르는 동화 이야기, 다들 하나쯤은 있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덴마크 동화 작가 안데르센의 작품 '눈의 여왕' 줄거리를 소개해볼까 해요. 워낙 풍부한 상상력이 발휘된 이야기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삽화도 많이 나와있는 동화책이기도 하지요.

디즈니 크리스마스 색칠공부 자료도 함께 소개합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좋은 취미 또는 놀이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안데르센이 1845년에 창작한 동화 '눈의 여왕'은 일곱가지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겔다라는 소녀와 카이라는 이름의 소년이 주인공들입니다. 둘은 소꿉친구 사이라고 해요.


사악한 트롤은 세상 모든 것을 추하게 보이게 만드는 마법의 거울을 만드는데요.

하늘에 있는 신과 천사들도 세상 모든 것을 추하게 바라보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거울을 더, 더 높은 곳으로 올려보다가 그만 거울을 놓치게 되고,

마법의 거울은 산산히 부서지게 됩니다. 그리고 하필이면 그 무수한 조각들 중 일부가 소년 카이의 심장에 박히게 되었어요. ㅠ.ㅠ

이런 사고가 일어나기 전, 카이의 할머니는 카이와 겔다에게 '눈의 여왕'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이야기해 줍니다.
눈의 여왕은 눈을 지배하는 통치자로, 그녀의 궁전과 정원들이 있는 곳에 살고 있었습니다.

겔다와 카이가 그림책을 보던 어느날, 그만 마법 거울 조각이 카이의 심장에 박히게 되고, 소년의 성격은 그만 잔인하고 심술궂게 변해 버립니다.

모든 것이 추하게 보이게 된 카이는 할머니와 겔다에게도 못되게 행동하는데요.

다만 카이가 돋보기로 겨울 눈송이를 볼 때만큼은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카이는 한겨울 광장에서 썰매를 타다가, 눈의 여왕이 타고 있는 마차와 마주칩니다.

눈의 여왕은 카이에게 두번의 입맞춤을 해주는데요.

첫번째 키스로 인해 카이는 추위를 느끼지 못하게 되고, 두번째 키스는 카이가 가족과 겔다에 대해 잊어버리게 만들고 말았습니다.

결국 카이는 눈의 여왕이 사는 궁전으로 따라가서 그곳에 머물게 됩니다. 가족과 겔다에게 말도 없이 떠나, 행방불명 상태가 된 것이지요.

카이를 사랑하는 겔다는 카이가 실종되자 크게 걱정하면서 그를 찾아 여행을 떠납니다.

카이를 구하기 위한 겔다의 모험과 여정이 눈의 여왕 동화의 가장 중요하고도 흥미로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안데르센의 '눈의 여왕'은 만화와 영화로도 만들어졌는데, 동화책 원작과는 설정이나 줄거리의 차이가 다소 있는 편이예요.

색칠공부도 재밌게 하시고, 꿈처럼 아름다운 동화 '눈의 여왕'도 한번쯤 읽어보시기 바래요.